회원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목록

  1. 모아티비는 어떤 서비스예요?

    모아티비는 지난 방송 다시 보기, VIP 유료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TV용 비디오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2. 셋톱박스란 무엇인가요?

    셋탑박스(STB/Set Top Box)란 서비스 제공자가 보내는 신호를 TV 에서 볼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 장치입니다.

    요즘 제품들은 대부분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해서 출시되고

    또 티비 박스, 안드로이드 박스, 스마트 티비 박스, 미니 PC 등등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3. 모아티비 어플은 어떤 장비에 설치할 수 있나요?

    현재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4.0 이상의 TV Box,태블릿 PC,Smart TV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4. 모아티비 어플이 휴대폰도 지원하나요?

    현재 모아티비 어플은 휴대폰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지원하는 버전이 출시되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5. 모아티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추천하는 제품이 있나요?

    현재 저의 모아티비 모든 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하는 장비는 미국 Amlogic 칩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시중의 유명한 제품들은 거의 모두 해당 방안으로 제품을 만듭니다.
    예를 들자면 乐视盒子, 百度影棒,天猫魔盒,PPBOX,爱奇艺超清盒子,创维盒子 등 제품들입니다.
    언어 장벽이 없는 분들은 이런 제품을 구입하여 저의 모아티비 어플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자기 수요에 따라 펌웨어를 자주 갱신하기에 저희 모아티비 어플이 100%적용된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6. 모아티비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나요?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들은 HDMI 단자를 지원하는 TV, 모니터,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구형 TV(CRT/브라운관/배불뚝이) 일 경우는 AV 연결선을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7. TV가 거실과 안방에 각각 있는데, 셋탑박스 하나로 TV 두대 사용이 가능할까요?

    편하게 사용하실려면 셋톱박스 2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방법: HDMI 분배기(1입력2출력)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단점: 2대의 티비에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방법아닌 방법:
    두대의 티비에 HDMI단자를 미리 연결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안방에서만 티비 보겠다 이런 경우, 셋탑박스를 거실에서 안방으로 가져간다. ^^  

  8. 판매하는 제품 중, 기본버전은 어떤 제품인가요?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 중에서, 기본버전은 한국방송 다시보기/중국 생방송 및 기타 무료서비스만 있고

    언어환경을 우리말로 현지화한 셋톱박스입니다. 본방을 지키기 힘든 분들에게는 탁월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만약 한국 생방송 또는 기타 유료서비스가 필요하면 언제라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가격은 390원으로, 이 가격은 기본 장비가격에 배송비용 및 약간의

    마진을 추가해서 형성되었고 또 저희가 1년 A/S를 해드립니다.  

  9. 판매하는 제품 중,풀버전은 어떤 제품인가요?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 중에서,풀버전은 기본버전에 기초하여 한국생방송 1년 서비스가 포함된 셋톱박스입니다.

    한국과 거의 시차가 없거나 또는 본방이 꼭 필요한 분들은 풀버전을 권장합니다.

    지금 오픈 이벤트로 사은품을 드리고 있으니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10. 인터넷 없이도 모아티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모아티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인터넷을 필수로 합니다.

    USB 메모리 등 장치에 있는 콘텐츠는 인터넷이 없어도 즐길 수 있습니다.  

  11. 배송비는 무료인가요?

    저희 사이트에서 구매 주문 시 구매 상품에 따라 무료배송 여부는 상이합니다.

    현재 판매하는 셋탑박스는 기본버전 및 풀버전 모두 무료배송이 적용됩니다.

    나중에 추가되는 리모콘,연결 게이블 등 상품에서는 무료배송이 적용 안될 수 있습니다.  

  12. 주문한 상품은 언제쯤 배송되나요?

    보통 입금 및 결제 확인 후 2~7일 정도 소요됩니다.

    저희는 계약사인 顺丰快递를 통해서 배송됩니다(*특수 지역 또는 특수 상황은 기타 택배를 이용함).  

  13. 모아티비 어플에서 새 버전으로 갱신하라고 뜨는데,갱신해야 하나요?

    저희 모아티비 어플은 갱신을 통해 기존의 문제점 해결 및 새로운 기능 추가 등을 제공하고 있기에,갱신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14. 셋탑박스를 연결했는데 화면이 나오질 않아요

    HDMI 케이블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 TV 의 외부입력이 정확히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15. PC에서 인터넷 접속은 되는데,셋탑박스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안되요.

    셋탑박스의 설정>네트워크에서 인터넷 설정을 다시 해보세요.

    유선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셋탑박스 뒷면의 LAN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신호 수신이 잘 되는 장소인지,비밀번호가 변경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의 설정이나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FAQ 검색